공부 방향 설계
[Standford Karel] 8-5 풀이
챠오위
2022. 2. 21. 15:41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개발한 Karel 이라는 게임을 알게 되어 해보았다.
비교적 간단하다. Karel(디지바이스 같은 아이) 가 정답에서 표기하는 위치에 존재하면 되는 게임이다.
8-5 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
Karel 이 Beeper 를 놓는 방향으로만 로직을 짜다가 마지막 위치가 계속 왼쪽 끝에 놓이길래 그제서야 깨달았다.
그래프(게임판) 자체가 짝*짝이라 Karel 이 앞만 보면 안된다는 것을... 뒤로 후퇴도 해야한다는 것을...
그래서 한번 전진했다가 뒤로 후퇴하고 다시 전진했다가 뒤로 후퇴하는 로직으로 다시 작성했다.
//Make Karel fill the world
//with beepers
function main() {
//your code here
putBeeperLine();
while(leftIsClear()) {
goBack();
doGo();
}
}
function putBeeperLine(){
putBeeper();
while(frontIsClear()) {
move();
putBeeper();
}
}
function goBack() {
turnAround();
while(frontIsClear()) {
move();
}
}
function doGo() {
turnRight();
move();
turnRight();
putBeep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