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컴퓨터

20220503 - TIL (코드숨 2일차 & 회사) 본문

TIL

20220503 - TIL (코드숨 2일차 & 회사)

챠오위 2022. 5. 4. 00:38

Facts

  • WSL2 및 Ubuntu 설치
  • 첫 Github commit (처음은 아니지만 처음 같은)
  • 코드숨 1주차 미션 시작
  • 책 "모던 자바 인 액션" 도착
  • 건강 적신호
  • 회사 생일 축하 카드

 

Feelings

  • WSL 을 일전에 사용했던 모양이다. commit 의 Author 가 네이버클라우드 에듀 계정으로 되어 있었다. 왜 들어가 있는건지 아직도 의문이다. 과거의 내가 뭔가를 했을 것 같다. 이런 상황에는 이렇게 하면(알아 보면) 되는 구나를 학습했고, 이 점 때문에 오늘 진행한 commit 중 가장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edu_75@navercorp.com 너는 누구인가

  • 처음은 아니지만 처음인 것과 마찬가지인 github commit 을 오늘 진행했다. 여태 commit 을 직접 파일 상태로 올려 진행하던가 github, git 등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어 zip 파일 상태로 서로 공유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그때 좀 공부해볼 걸 ! 정말 바보같다!) 그렇기에 더더욱 오늘 배운 add, rebase, fetch, --global, reset 등등에 대한 지식이 감사하다.
  • gitignore 설정 잘못인지 내가 잘못인지 (높은 확률로 내 잘못일 확률이 크다) .metadata/.log 데이터가 들어가 과제 제출한 사람 중 가장 긴 pr 을 제출했다. 오늘 정말 역사를 세우는 중... ;(
  • 코드숨 디스코드방에 물어보는 것이 많은데 다들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신다. (정말 감사합니다 :D ) 오늘 했던 질문 중 하나는 집에 있는 데스크탑과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두 기기에서 동시에 과제 작성을 해보고 싶어서 github 에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느냐는 것이었고, 하나는 팀원 분이 commit 을 할 때마다 작성하시는 노트(??) 사항이 궁금해서 여쭈었다. 두 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다음 URL 을 주셨다. 자동 발생인 줄 알았는데 임의로 넣어주신 것이라고 말씀도 같이 해주셨다. 위의 edu_75 ~ 사진도 해당 가이드를 적용해 본 것이다. 

Udacity Nanodegree Style Guide

 

Udacity Nanodegree Style Guide

Introduction This style guide acts as the official guide to follow in your projects. Udacity evaluators will use this guide to grade your projects. There are many opinions on the "ideal" style in the world of development. Therefore, in order to reduce the

udacity.github.io

  • 아침 일찍 "모던 자바 인 액션"이 도착했다. 이번주 토요일부터 스터디를 하게 되었기 때문 ! 회사에서 내용을 살폈는데 어렵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 요즘 운동 한다고 너무 많이 걸었나보다. 발이 팅팅 부었다. 내일이랑 모레까지만 걷고 금요일은 버스를 타야겠다. 건강 챙긴다고 운동하는 것도 좋지만 공부해야할 컨디션에 지장을 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 회사에서 생일 카드를 줬다. 10만 원 어치를 주셨는데 어디다 사용할지 생각해 봐야겠다. 강의를 듣고 싶은데 그럴 수 없는 카드다. 생일 챙겨주는 회사는 처음 다녀본다. 신기하다. 

 

Findings

  • pr 을 할 때 다양한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PR 제목 "How to make RestAPI ..." 의 최후

  • wsl 에서 약간의 설정만 바꿨을 뿐인데 원래 내 계정으로 commit 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 Udacity Nanodegree Style Guide 에 대해 좀 더 명확한 공부가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구분이 약간 힘들었다. 내일 회사에서 예시를 살펴볼 것!